총 0개의 댓글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유니콘 기업 육성에 대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국가의 경제적 성장과 혁신, 산업의 다양성 확보, 일자리 창출, 그리고 글로벌 경쟁에서의 우위 확보 등 다양한 측면에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유니콘 기업은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성장하며, 이는 국가의 경제적 성장을 촉진합니다. 이들 기업이 개발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전통적인 산업에도 영향을 미침으로써 전반적인 산업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죠. 더 나아가 유니콘 기업은 국가가 글로벌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국제적인 영향력을 증대시키는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이유로 세계 각국은 유니콘 기업 육성에 힘쓰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현재 기준 세계에서 기업가치가 가장 높은 유니콘 기업은 어디일까요? 이에 CB인사이트의 최신 조사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유니콘은 중국의 바이트댄스로,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더우윈을 운영하며 지난 10월 기준 2250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상장 시 세계 시가총액 50위 안에 들 수 있는 수준인데요, 그 외 순위를 차지한 유니콘 기업 TOP 5에 관해 알아볼게요! (1) 세계 1위 :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중국) => 기업가치 2250억 달러 중국 영상공유 플랫폼 틱톡 모회사인 바이트댄스의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30% 이상 늘어나 1100억 달러를 초과했다고 전해졌습니다. 바이트댄스는 자회사 틱톡과 중국판 더우윈이 전자상거래에 뛰어든 것이 성장동력이 되었으며, 최근 더우윈은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여 음식배달 주문, 항공권 예매, 호텔 예약 등 전자상 거래까지 진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기업가치는 2250억원 달러입니다. (2) 세계 2위 : 우주개발 기업, 스페이스X(미국) => 기업가치 1500억 달러 중국 바이트댄스(2250억 달러)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몸값이 높은 스타트업은 2002년 설립된 스페이스X입니다. 스페이스X는 로켓 발사 사업과 스타링크 서비스를 통해 2024년 매출 목표치는 150억달러로 잡았습니다. 스페이스X는 지구 저궤도에 5000개 이상의 위성을 쏘아 올려 60개국 이상에 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며, 달과 화성 탐사를 위한 대형 우주선 스타십 발사도 계속 도전하고 있습니다. (3) 세계 3위 : 패션전문 플랫폼, 쉬인(중국) => 기업가치 660억 달러 중국계 패션 스타트업 쉬인은 2030 여성을 주요 대상으로 패션 상품을 제조해 초저가로 파는데, 24시간마다 수천 가지의 신제품을 선보이는 플랫폼입니다. 기업가치는 현재 660억 달러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가치가 높은 스타트업으로 꼽혔으며, 내년 IPO 기업가치 목표액은 900억달러입니다. (4) 세계 4위 : 온라인 결제업체, 스트라이프(미국) => 기업가치 500억 달러 미국에서 페이팔과 양대산맥을 이루는 온라인 결제업체, 스트라이프는 코로나19 이후 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스트라이프의 기업가치도 급상승하였습니다. 스트라이프는 간단한 결제 시스템 연동부터 대출까지 중소 기업이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미국 PG업계에서 스트라이프의 시장 점유율의 16.3%로 업계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세계 5위 : 소프트웨어 전문, 데이터브릭스(미국) => 기업가치 430억 달러 데이터브릭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아마존의 클라우드 등에서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성장하는 SaaS 시장 속에서도 유독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현재 기업가치 430억 달러를 인정받으며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한 계획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가치 세계 TOP 5위의 기업에 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들도 결국 처음 시작은 스타트업이었는데요, 유니콘 기업들의 부러운 행보는 초기 스타트업의 희망이자 꿈의 이야기가 됩니다.
총 0개의 댓글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추천 게시글
데이터룸
뉴스룸
커뮤니티
프로그램